본문 바로가기

IT보고서

갤럭시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 그리고 복구방법까지

반응형

오늘도 유용한 정보를 전달드리기위해 찾아온, 다해보고서입니다.

오늘 설명드릴 팁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도움이 될 정보인데요.

바로 휴지통 비우기, 그리고 삭제한 파일을 다시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최근 출시하는 스마트폰들은 사양자체가 굉장해서 사진파일 하나하나의 용량이 무시하지 못할 정도인데요.

덕분에 아무리 대용량 스마트폰을 구매한다하더라도 사진 몇장, 영상 몇개 정도 찍다보면 금방 용량 부족 현상에 놓이게되죠.

나름대로 A컷이 아닌 사진들을 삭제하고 있음에도 공간확보가 되지 않아, 당황하신 적 있으신 분 계신가요? ㅎㅎ

 

이는 갤럭시에 포함되어있는 유저들을 위한 편의 기능때문이에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사진이나 메모 등 파일을 삭제할 경우, 되살릴 수 있는 시간을 30일을 주고 있거든요.

그래서 파일을 삭제해서 갤러리에서는 보이지 않더라고, 30일간의 유예기간동안 핸드폰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죠.

 

그렇기때문에 오늘은 이러한 유예기간에 놓여있는 파일들을 영구삭제해줌으로써, 스마트폰 용량을 확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거에요!

서론이 길었는데, 실제 작업은 금방 끝나니 바로 따라와주세요!

 

 

가장 먼저 밟아줘야하는 스텝은 바로 <설정> 메뉴를 찾아 켜주시는 거에요.

메인화면 상단 스와이프를 통해 접속하는 방법도 있고, 저처럼 앱 목록화면에서 설정을 찾아 접속하셔도 된답니다.

 

설정에 들어오셨다면 목록중에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라는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저장공간과 램, 디바이스 보호 등 다양한 옵션을 만질 수 있는 곳인데, 클릭해서 진입해주세요.

 

접속하시면 앞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배터리 잔량, 저장공간, 램 사용가능 용량 등 여러 옵션들이 보이실텐데요.

저희는 <저장공간>으로 진입을 해줄겁니다.

클릭해주세요.

 

저장공간에 진입하면,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이 어디어디에서 용량을 사용하고 있는지, 세세하게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저희는 임시 삭제한 파일을 영구삭제하기위해, 휴지통으로 이동할 거에요!

휴지통 터치!

 

휴지통에 접속하면 임시 삭제했던 모든 파일들이 보이실 거에요.

만약 중요한 파일이라 복구가 필요하시다면, 해당 사진 파일을 클릭하고 좌측 하단에 보이는 복구 버튼을 눌러주면 쉽게 삭제한 파일을 복구할 수 있고요.

 

영구삭제가 필요하다면, 우측 상단에 점 3개 아이콘을 눌러주고, 비우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갤러리에서 삭제한 모든 파일들을 완전히 삭제하겠냐는 메시지가 출력되는데, 여기서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드디어 모든 파일들이 제거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상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및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