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보고서

워드 무료 다운로드 한글워드 변환 간편하게 (스마트워드)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글을 쓰는 업무를 하다보면 작업물을 워드로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주로 쓰고 있는 소프트웨어가 한글 프로그램이다보니까, 워드로 요청을 할 때마다 참 난감하더라고요.

물론, 여태까지는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워드 변환을 해서 보내왔고,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호환성 문제나, 사진 배열이 조금씩 바뀌는 터라 늘 미안한 마음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워드프로그램을 하나 찾게되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되었어요.

스마트워드라는 소프트웨어인데요.

기본적인 워드의 기능은 싹 다 사용이 가능해서,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스마트워드는 kinfolksoft에서 개발, 배포한 프로그램인데요.

해당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변환 프로그램,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즐겨찾기를 해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이용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역시도 즐겨찾기를 해놨거든요. ㅎㅎ

 

사이트 내에서 스마트워드를 검색하여 설치를 해주면 워드 변환 걱정은 이제 끝이나는데요.

MS Word의 모든 기능을 구현해 놓은 것은 당연히 아닙니다.

하지만 어지간한 기능은 거의다 사용이 가능하고, MS Word에서 작업한 문서들(docx, doc, rtx) 확장자 파일을 편집하고, 작성하는 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워드 때문에 걱정하셨던 분들에게는 괜찮게 느껴질만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요 프로그램 덕분에 요즘에는 원고 작업이든, 문서 작업이든 한글파일 변환할 필요가 없이 편하게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간단한 워드 작성이나, 한글 워드 파일 변환이 필요하다면, 요 스마트워드 한번 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할게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